(주)문필름코리아 "청소년 영화교실"

 

 

 

(주)문필름코리아 부설 "청소년 영화교실"은  청소년 영상키드 발굴과 육성을 위해 2001년 3월부터 고양시를 비롯한 전국의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여름과 겨울 "청소년 영상캠프" 개설 및 체험 중심의 열린 교육을 실시하고있으며,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해 함께 정보를 고유하며, 영상작업을 할 수 있는 대안 교육기관 터전으로 발전해가고자 합니다.  

MFK "청소년 영화교실"은 <청소년영화따라집기>(문홍식 著 / 시공사)"를 기본 교과서로 시나리오 집필과정, 연출, 촬영, 편집, 연기 등 영화 작업의 전반적인 과정을 온 오프라인을 통해 청소년 독자와 일반인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으며, 실무 중심의 현장 학습을 원칙으로 하고있습니다.

본 사이트는 책에서 미쳐 다루지 못했던 내용들을 보강하고, 새로운 영화 정보를 업데이트하는데 주력할 것입니다.

책 내용의 의문점이나 여러분들이 집필한 시나리오, 그 외 영화 제작에 관한 궁금한 점들을 Q&A 게시판이나 E-mail을 통해 질문해 주시면 성심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과거의 영화제작은 8mm나 16mm 이상의 고가의 필름용 촬영 장비들이 필요했으나, 요즘은 디지털 비디오 카메라의 보급으로 누구나 쉽게 자신만의 영화를 만들 수 있게 되었다. 그러나 카메라를 손에 들고 렌즈 안에 화면을 담았다고 해서 누구나 감독이 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건 어디까지나 아마추어의 기록화면일 뿐 작품이 될 수 없고, 우린 프로가 되길 원합니다! 영화를 꿈꾸는 청소년들은 전국에 수없이 많습니다.

 

 

그러나 특정 예술고등학교나 영화 특별반 수업을 진행하는 몇몇 학교 외에는,영화를 하고 싶은 욕망은 있어도 스스로의 힘으로 영화 작업을 하기란 그리 쉬운 일이 아닙니다.

 

문필름 "청소년 영화교실"과 <청소년영화따라잡기>가 영화를 꿈꾸는 청소년들에게 가뭄의 빗줄기처럼 소중한 청소년 영상 작업의 놀이마당, 지침서가 될 수 있다면 "문필름 청소년영화교실"은 더 이상 바랄게 없겠습니다

 

문필름 "청소년 영화교실""발전을 위해 청소년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본 사이트 <청소년 영화교실>의 모든 내용(문서, 사진, 그림)은 저자와 출판사의 허락없이 (영상물, 교재등으로 ) 사용할 경우 저작권법 위반의 처벌을 받습니다.